동물등록이란?

강아지

2개월령 이상 강아지는 국가에 강아지를 필수로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을 안할시에 과태료가 부과되며, 국가에서 제공하는 혜택(광견병 예방 접종 반려견 놀이터 출입)을 받는 것이 제한 됩니다

비마이펫에서 국가 동물등록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완료해보세요

고양이

고양이의 경우 동물등록이 시범사업 중에 있습니다.

내장칩으로만 등록을 해야해서 비마이펫에서 국가 동물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단, 등록 후 비마이펫만의 반려동물등록증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등록

비마이펫 컴백홈을 이용하면 전국 각지의 공식대행업체를 통하여 온라인 국가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등록 완료 후에는 병원이나 구청에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외장형 무선식별장치로 등록

비마이펫 컴백홈 동물등록은 외장형무선식별장치(외장칩)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외장칩은 인식표와 유사하게 생겼으나, RFID라는 무선칩이 인식표 안에 삽입되어 있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외장칩에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할당 받은 국가등록번호가 사전에 부여되어 있습니다.

인식표를 통한 동물등록은 더 이상 불가능합니다, 안심하고 외장칩으로 등록하세요!

비마이펫에서 판매하는 모든 외장칩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들입니다.

외장칩은 인식표로도 사용 가능

동물등록을 하여도 인식표 착용은 필수입니다.(동물보호법 시행규칙 11조)

외장칩 뒷면에 보호자 성함, 연락처를 네임펜 등으로 기재하면 인식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장칩 등록번호를 사용하여 별도의 인식표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마이펫만의 등록카드를 발급

국가 등록증의 경우 등록 승인 후에 animal.go.kr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외장칩 신규 구매와 함께 비마이펫 등록카드 발급의 경우 추가 비용 5,900원만이 발생합니다.

국가 동물등록 Q&A

동물등록 수수료는 3,000원입니다. 외장칩, 동물등록 비용 및 배송비를 합쳐 최저 9,900원에 등록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네, 전국 어디에서나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효력이 전국적으로 유효합니다

관할지역은 등록대행업체의 소재지를 기준으로 등록됩니다. 

관할지역과 무관하게 거주자님의 주민등록지상 거주지 및 현 거주지가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입력되며, 등록 효력은 전국적으로 유효합니다.

‘410’으로 시작하는 국가등록번호는 등록 신청 후 1~2일 내에 등록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등록 제품(외장칩)의 경우 오전10시 이전 결제 건에 한하여 당일 발송 됩니다. 
그 이후 주문건은 다음날 발송됩니다.

여러 마리를 등록하고자 하시는 경우 한 마리 등록 후에 다시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된 반려동물의 정보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여러 마리를 등록한 후 한 번에 결제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네, 병원이나 구청에서하는 동물등록과 동일합니다.

등록 후에 별도로 구청이나 병원을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등록 후에 따로 구청이나 병원에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